티스토리 뷰
1. 영화 아메리칸 셰프의 개요
2014년 개봉하였고, 존 파브로가 감독, 각본, 제작, 주연까지 소화한 음식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드라마 영화입니다. 영화에서는 유명 식당의 수석주방장 칼 캐스퍼가 레스토랑을 그만두고 푸드 트럭을 운영하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영화는 요리와 가족, 특히 자녀와의 돈독한 관계 형성과 전처에 대한 사랑이 남아있음을 본인이 깨닫는 자아 발견을 주제로 합니다.
2. 영화 아메리칸 셰프 등장인물의 서사
칼 캐스퍼 역(JON FAVREAU): 유명 레스토랑 골루아르의 수석주방장이었으나 음식 평론가와의 다툼으로 인해 일을 그만두고 푸드 트럭을 운영합니다.
이네즈 역(SOFIA VERGARA): 칼의 전 아내로, 아들 퍼시의 어머니입니다. 칼이 새로운 길을 찾을 수 있도록 안내해 줍니다..
퍼시 역(EMJAY ANTHONY): 칼과 이네즈의 아들로, 칼과 함께 푸드 트럭 여행을 하며 친해집니다.
마틴 역(JOHN LEGUIZAMO): 칼의 친구이자 왼팔로 주방장이면서, 푸드 트럭에 합류합니다.
몰리 역(SCARLETT JOHANSSON): 골루아르 레스토랑의 매니저로, 칼의 애인입니다.
리바 역(DUSTIN HOFFMAN): 골루아르 레스토랑의 주인으로, 칼과 갈등을 빚습니다.
마빈 역(ROBERT DOWNEY JR): 이네즈의 첫 번째 남편으로, 건축 렌털 회사의 대표입니다. 칼에게 푸드 트럭을 제공합니다.
토니 역(BOBBY CANNAVALE): 칼의 친구이자 오른팔이지만 칼과 함께하지 않고 골루아르의 수석주방장이 됩니다.
3. 영화 아메리칸 셰프 줄거리
첫 장면에서 칼 캐스퍼는 능수능란한 칼질, 마틴과 함께 돼지 해체 작업까지 열정적으로 요리를 합니다. 칼의 아들인 퍼시를 픽업하고 식재료를 사러 아들과 함께 합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유명 레스토랑인 골루아르에서 수석 주방장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그는 새로운 메뉴를 선보이고 싶어 하지만, 레스토랑 사장인 리바는 기존 메뉴를 고수하라고 지시합니다. 그래서 가게의 주력 메뉴인 캐비어 에그, 가리비, 프렌치 양파 수프, 초콜릿 라바케이크 등 기존메뉴를 그대로 요리를 하도록 진행합니다. 그러던 중 유명 음식 평론가 램지 미셜이 레스토랑을 방문하고, 칼의 요리에 대하여 트위터에 혹평을 남깁니다. 이에 분노한 칼은 트위터 DM으로 싸움을 걸게 되고 새로운 메뉴를 내는 걸 제안합니다, 재방문할 램지에게 새로운 메뉴를 내려하지만 리바는 절대 반대합니다. 새로운 메뉴를 할 거라면 레스토랑을 그만두라고 말하게 되고, 그만두고 집에 왔지만 램지의 트위터의 글을 보고 골루아르에 다시 찾아가 설전을 벌이고, 결국 레스토랑을 떠나게 됩니다. 전국적으로 트위터를 통해 유명인사가 되지만 모든 레스토랑에서 칼을 거부하고 취직할 곳이 없어지게 됩니다.
일자리를 잃은 칼은 전처의 권유로 마이애미로 놀러 가게 됩니다. 전처 이네즈와 아들 퍼시와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이네즈는 칼에게 푸드 트럭을 운영해 보라고 제안하고, 이네즈의 전 남편 마빈이 푸드 트럭을 제공합니다. 푸드 트럭을 한다는 소식을 들은 친구 마틴은 마이애미까지 단숨에 오게 됩니다. 마틴은 낡은 푸드트럭을 도색과 수리를 통하여 새 자동차로 만들어냅니다. 칼은 친구 마틴과 아들인 퍼시와 함께 “사우스 에페” 푸드 트럭을 타고 ‘사우스 비치’와 ‘뉴올리언스’에서 쿠바 샌드위치, ‘사우스 콩그레스’에서 오스틴 미드나이트 샌드위치를 추가하고, 캘리포니아오 다시 돌아와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 과정에서 칼은 퍼시와의 관계를 회복하고, 요리에 대한 열정을 되찾습니다.
칼의 푸드 트럭은 점점 인기를 얻고, 퍼시의 트위터 트윗과 감각적인 숏츠 등으로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됩니다. 램지미셜의 엘에페에 대한 투자 결정으로 이어져 결국 칼은 자신의 요리 철학을 지키며 성공을 거두고, 가족과의 관계도 회복하게 됩니다. 레스토랑 엘에페에서 파티를 즐기며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영화 아메리칸 셰프 OST
영화의 OST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특히 이네즈의 아버지가 부른 노래는 Pete Rodriguez의 "I Like It Like That"입니다. 이 노래는 영화의 밝고 경쾌한 분위기를 잘 표현해 줍니다. 그 외에도 Al Green의 "I’m So Tired of Being Alone"과 Gary Clark Jr.의 “Travis County” 등이 나옵니다.
5. 영화 아메리칸 셰프를 보고 느낀 점
창의성과 열정, 그리고 가족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주인공 칼 캐스퍼는 자신의 요리 철학을 지키기 위해 기존의 안정된 직장을 떠나 새로운 도전을 선택합니다. 자신이 좋아하고 즐기는 사업이 있다면 요식업이 최고의 사업이라고 생각합니다. 덤으로 손님까지 즐겁게 해 줄 수 만 있다면 말입니다. 존 파브로의 요리 연기는 그만큼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6. 영화 아메리칸 셰프 주연배우의 대표작
존 파브로(JON FAVREAU): 아이언맨 시리즈와 정글북이 있습니다. 그는 감독, 배우, 제작자로서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소피아 베르가라(SOFIA VERGARA): 콜롬비아계 미국인으로 드라마 모던패밀리에서 글로리아 역으로 유명합니다.
엠제이 안쏘니(EMJAY ANTHONY): 인서전트에서 헥터 역과 정글북에서 그레이(목소리 출연)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존 레귀자모(JOHN LEGUIZAMO): 다이하드 2, 로미오와 줄리엣, 링컨차를 타는 변호사, 물랑루즈, 존윅시리즈에 출연하였습니다.
더스틴 호프만(DUSTIN HOFFMAN): 대표작으로는 졸업, 빠삐용, 레인 맨, 쿵푸팬더의 시푸역(목소리 출연)등 많은 영화에 출연하였습니다.
스칼렛 요한슨(SCARLETT JOHANSSON): 대표작으로는 어벤져스 시리즈와 루시 등이 있습니다. 존 파브로와 어벤져스시리즈의 인연으로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ROBERT DOWNEY JR): 대표작으로는 아이언맨 시리즈와 셜록 홈즈 시리즈가 있습니다. 할리우드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배우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존 파브로와 어벤져스시리즈의 인연으로 출연하였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