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 영화 달짝지근해 7510의 개요

2023년 8월에 개봉, 코미디를 적절히 가미한 로맨틱 영화입니다. 이한 감독이 연출하고, 유해진과 김희선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영화는 천재적인 제과 연구원과 긍정적인 자세를 가진 대출 회사 콜센터 직원이 만나게 되면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7510의 뜻: 75는 치호, 10은 일영

 

2. 영화 달짝지근해 7510 등장인물의 서사

차치호 역(유해진): 타고난 미각 100%를 가진 신제품 흥행제조기 제과 연구원입니다. 과자 개발에만 몰두하며 현실 감각이 부족하고, 일영을 다소 거리 두지만 이내 좋아하게 됩니다.
이일영 역(김희선): 홀어머니, 긍정적인 자세를 가진 대출 회사 콜센터 직원입니다. 고등학생 딸을 키우고 있으며, 긍정적이고 재미있는 치호를 좋아하게 됩니다.
차석호 역(차인표): 치호의 형, 도박을 좋아하고 돈을 잃어서 그렇지 승률은 괜찮다고 자부합니다.
병훈 역(진선규): 치호의 제과 회사의 사장 아들이면서 실장으로, 자기만족이 뛰어난 인물입니다.
은숙 역(한선화): 석호의 도박장 친구이면서, 일영의 아르바이트 동료, 병훈과 연애합니다.
이진주 역(정다은): 일영의 딸로 고등학생이면서 사격 선수로 활동
동우 역(이준혁): 치호의 직장 내 연구원 선배로 연애 고민을 들어주는 역할
박승준 역(윤병희): 일영의 대출 회사의 상사로 일영을 지나친 관심을 줌
인국 역(이지훈): 치호의 고등학교 동창, 방송국 PD, 치호에게 과자의 유해성에 대해 말해달라고 권유한다.
이육구 역(정우성): 진주의 아빠로 올림픽 시즌마다 나타난다. 직업은 땅꾼이다.
약사 역(염혜란): 치호가 찾아와 농담이나 유머를 받아주고, 연애에 대한 조언을 해준다.
커플 남(임시완)·커플 녀(고아성): 일영의 집 앞에서 어슬렁대는 치호와 자주 마주치고, 고아성에게 노래 청혼을 하는 장면과 치호와 일영의 사귀는 장면이 대조되어 유머러스한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3. 영화 달짝지근해 7510의 줄거리

과자 시장의 흥행제조기인 제과 연구원 차치호의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첫 장면에서 칼같은 시간 감각으로 오전 8시에 집을 나서고 점심은 과자로 때우고 오후 5시에는 퇴근을 합니다. 이치호는 어렸을 적 교통사고로 인하여 현실 감각은 부족하고 회사에서나 일상생활에서 인간관계의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치호는 타고난 미각으로 iN자연드림에서 신제품 두부쉐킷을 성공시킵니다. 그러나 치호는 제과 회사에서 주력 상품을 개발해 낼 정도로 뛰어난 연구원입니다. 치호의 형 석호는 매일 도박을 좋아하고 도박은 치호의 돈으로 합니다. 빚은 내면 치호가 갚아줍니다.
 
한편, 이일영은 대출을 갚기 위해 대출 회사 콜센터에서 일하며 고등학생 딸을 홀로 키우는 홀어머니입니다. 일영은 긍정적인 자세를 가지고 있어 어떤 상황에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하려 노력합니다.
 
치호와 일영은 일영의 회사에서 콩알 사탕 연기에 관심을 두게 되고, 일영은 치호와 친해지게 되고 결국에는 밥풀 하는 사이가 됩니다. 치호는 일영의 긍정적인 태도에 영향을 받아 일영을 점차 사랑하게 되며 두 사람은 서로의 상처를 치유하며 점차 가까워지게 됩니다. 그러나 치호의 형 차석호는 일영과 친해지는 것을 달갑지 않아 하고, 일영을 만나 헤어지라고 윽박지르게 되고 헤어지지 않자 도박장 친구인 자기 동생인 치호를 유혹해달라고 은숙에게 부탁합니다. 그렇지만 은숙의 유혹은 전혀 다른 방향으로 전개되고 은숙과 병훈이 사랑에 빠집니다.
 
석호는 치호에게 헤어지라고 강요하고 결국 석호는 일영의 집에까지 불쑥 찾아가 진주에게는 공포의 대상이 됩니다. 영화에서 상황은 진주가 일방적으로 석호를 팼는데 말이죠. 이를 본 치호와 일영은 치를 떨며 헤어지게 됩니다.
 
치호와 일영의 관계를 중심으로, 그들의 일상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그립니다. 두 사람은 서로를 그리워하며 하루하루를 보내게 되고 석호와 진주는 각자의 가족을 미안하게 바라만 봅니다. 하지만 방송국 PD인 인국의 권유로 과자의 유해성 관련 찬반 토론에 참여하게 되고, 과자의 유해성에 대해 이야기 해달라고 진행자가 말하지만 어떤 것이든 과유불급이라 말하고, 다른 방향으로 일영의 사랑 고백을 하는 방송사고를 치게 됩니다. 이를 먼저 본 석호는 진주에게 찾아가 사죄하고 진주는 일영에게 방송사고 영상을 보여주게 됩니다. 서로 사랑하는 장면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4. 영화 달짝지근해 7510을 보고 느낀 점

치호와 일영의 이야기를 통하여 긍정적인 생각과 서로에 대한 응원이 인생에 있어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줍니다. 내가 잘하든 못하든 내 진짜 모습을 사랑 해주는 사람이 옆에 있으신가요? 있다면 그 사랑은 인생에 있어 큰 성공을 거둔 것으로 생각합니다. 믿고 보는 유해진 표 영화는 언제나 즐거움을 줍니다. 영화가 1020 세대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유머 코드라 하지만, 별개로 언제나 즐겁게 살아가려 노력하고 억지로라도 웃는 노력이 자기의 삶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5. 영화 달짝지근해 7510 주연배우의 대표작

유해진: 출연작으로는 “주유소 습격 사건, 용가리 역”, “신라의 달밤, 넙치 역”, “광복절 특사, 짭새 역”,“왕의 남  자, 육갑 역”, 대표작으로는 “타짜, 고광렬 역”, “이장과 군수, 군수 노대규 역”, “전우치, 초랭이 역”, “베테랑, 최대웅 상무 역”, “럭키, 최형욱 역”, “공조, 강진태 역”, “말모이, 김판수 역”, “승리호, 로봇 업동이 역”, “올빼미, 인조 역”, “파묘, 고영근 역” 등에 출연하였습니다.
 
김희선: 대표작으로는 “춘향전, 성춘향 역”, “목욕탕집 남자들, 김수경 역”, “미스터Q, 한혜원 역”, “블랙의 신부, 서혜승 역”에 출연하였습니다. 제가 본 것 중 기억에 남는 대표작입니다.

 

6. 영화 달짝지근해 7510의 촬영 장소

영화의 주요 배경은 서울의 도심입니다. 김희선이 연기한 이일영의 집은 서울시 종로구 옥인동 옥인연립(인근 옥인제일교회) 6동 앞에서 촬영하였으며, 유해진이 연기한 차치호의 직장은 iN자연드림 제과 회사로 주로 괴산 iN 자연 드림파크에서 촬영을 진행했고, 서울의 한 연구소에서 과자 개발에 몰두하는 모습이 그려지며, 차치호의 집은 서울 종로구에서 촬영했다고 합니다.